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IT 제품리뷰

애플 정품 충전기(20W 어댑터) 리뷰: 구매할 가치가 있을까?

by TeethBreak 2023. 2. 10.
반응형

이번에 애플의 아이폰 충전기를 새로 하나 구입했다. 애플 정품 충전기를 샀는데 20W USB-C 어댑터"라는 제품이었다.

애플 20W 정품 충전기 + 라이트닝 케이블

 

목차
1. 구매 정보
2. 제품 스펙
3.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구매 정보

애플의 정품 충전기, 정식 명칭으로는 "20W USB-C 전원 어댑터"이다. 가격은 28,000원 정가를 주고 구입하였다. Apple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송 주문하였는데 배송까진 하루 이틀정도 걸렸던 것 같다.

애플 충전기 주문 내역


쿠팡같은데서 사면 좀 더 쌀 수도 있지만 반품된 제품이 배송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냥 공식 사이트에서 안전하게 구매했다. 혹시 이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공식 사이트인 apple.com 에서 배송 주문하시길 추천드린다.

 

제품 스펙

20W USB-C 전원 어댑터의 스펙이다.

  • 20W 충전기로 고속 충전이 지원된다. (아이폰 최대 전력 지원은 27W).
  • USB-C 타입 케이블과 호환 가능하다. (USB-C-Lightening 케이블 지원).
  •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들을 충전할 때 최상의 충전 성능을 구현한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이다.

 

스펙상으로 아주 특별한 내용은 없다. 그냥 애플 마크가 달린 애플과의 호환을(좀 더 빠른 충전속도를) 기대할 수 있는 충전기라고 보면 된다.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이제 이 제품이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보자.

얼핏 제품의 스펙만을 보았을 때, 일반적인 다른 충전기들과 다른 점이 크게 없다. 하지만 스펙적인 부분이 아닌 그 외의 요소들에서 이 제품의 진가가 드러난다. 내가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세 가지 특장점들을 말해보겠다.

 

1. 디자인

애플만의 고급진 디자인은 애플의 모든 제품들이 가진 차별점으로 이 충전기에도 적용된다. 애플 특유의 흰색, 회색 톤에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깔끔한 마감 또한 눈에 띈다. 나같이 디자인에 민감한 사람의 경우 충전기에 이렇게 디자인적인 요소를 적용 했다는 것 자체가 매력 포인트였다.


밑에 나의 모든 애플 제품을 다 모아봤다. 애플 제품들의 장점은 모두 고급지고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조화로움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만약 여기서 애플 정품 충전기 대신 오른쪽 다이소 충전기가 들어간다고 상상해보자. 끔찍한 조합이다.

 

2. 내구성

이건 직접 충전기를 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한번 만져보면 왜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지 납득이 될 것이다. 보통 값싼 휴대폰 충전기들은 플라스틱으로 겉만 감싼 것 같이 가볍고 속이 텅 빈 껍데기 같은 느낌이 든다. 반대로 이 제품은 만져보면 속이 꽉 차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적당히 가벼우면서도 단단하다. 플라스틱으로 겉을 감싸긴 하지만 속에도 하나의 추가적인 내구성 보호 장치가 있는 듯한 느낌이다. 한 3~4년은 써도 망가지지 않을 것만 같은 견고함을 느꼈다.

 

3. 충전 속도

이 제품은 20W 충전기이기 때문에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사실 특장점까지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최대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 가산점을 주고 싶었다. 보통 값싼 고속 충전기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충전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거나 망가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지금 사용한지 4개월 정도 되었는데 아직 너무 잘 사용중이다. 또, 공식 사이트 설명에 "애플 기기들을 충전할 때 최상의 충전 성능을 구현한다"라고 적혀 있는걸 보면 같은 전력 소모량이더라도 충전 속도는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28,000원 주고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이렇게 애플의 정품 휴대폰 충전기 "20W USB-C 전원 어댑터"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마지막으로 평가를 내려볼 시간이다.

과연 비싼만큼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나는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이소에 가면 비슷한 스펙으로 5000원 짜리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는데, 그런 충전기들에 비해 장점이 확실하다. 디자인이 예쁘고, 내구성이 확실하며, 충전 속도도 더 안정적이다. 5000원짜리 다이소 충전기를 구매하고 매년 1, 2개씩 교체할 바엔 28,000원짜리 제대로된 정품 충전기를 한번 사서 3년 이상 쓰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예외도 존재한다. 충전기를 자주 잃어버리시거나 정말로 극한의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이 저가형 충전기를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린다. 만약 10,000원 내외의 내구성이 뛰어나고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발견한다면 그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게 귀찮으면 그냥 안전하게 애플 정품 충전기 20W 전원 어댑터를 구매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내가 제일 좋아하는 폰, 아이폰 14 프로 맥스 리뷰

안녕하세요 TeethBreak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애지중지하며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사용한지는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제 리뷰의 각 항목마

teethbreak.tistory.com

 

비싼 값어치를 할까? 에어팟 프로 2세대 리뷰

안녕하세요 TeethBreak입니다. 오늘은 제가 약 2달 동안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입하다 2022년 10월, 폰을 아이폰 14 프로 맥스로 바꾸고 새

teethbreak.tistory.com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정말 좋은 듯 합니다

지난 글에 아이폰 14 프로 맥스에 대한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폰, 아이폰 14 프로 맥스 리뷰 내가 제일 좋아하는 폰, 아이폰 14 프로 맥스 리뷰 서론 안녕하세요 TeethBreak입니다.

teethbreak.tistory.com

반응형

댓글